HOME > 허벌라이프 과학 > 과학 및 뉴트리션자문위원회 > 아눕 미스라 박사
 
인도의 아눕 미즈라 박사는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자문위원입니다. 전 세계 뉴트리션과 건강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뉴트리션 자문위원회(NAB)는 독립 회원들에게 뉴트리션의 원리, 신체활동 및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교육 및 훈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미스라 박사는 뉴델리에 위치한 포티스 병원 그룹(Fortis Group of Hospitals )의 이사이고, 비만 및 신진대사 질환과의 부서장이자 내과 시니어 컨설턴트입니다. 미스라 박사는 의학 학위를 취득한 뉴델리 인도 메디칼 과학대(All India Institute of Medical Science)에서 당뇨 전문의 교수로 재직하였고, 미국의 텍사스 대학의 서남부 메디컬 센터(University of Texas Southwestern Medical center)와 영국의 로열 런던 메디칼 스쿨(Royal London Medical School)에서도 의학교수로 재직하였습니다.

미스라 박사는 150개 이상의 과학 논문을 국제 저널에 기고 하였고, 인도 최고의 메디컬 과학상인 Dr. B.C. Roy 상을 포함한 다수의 수상 경력이 있으며, 인도 수상 2명의 개인 내과의로 활동하였습니다. 현재는 “The Lancet”과 “Circulation” 등을 포함한 다수의 저명한 국제 저널의 리뷰어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미즈라 박사는 지역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 빈민가의 노인, 어린이 및 여성들이 뉴트리션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건강 및 뉴트리션 교육 활동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