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허벌라이프 과학 > 과학 및 뉴트리션자문위원회 > 루이스 이그나로 박사
 
노벨 의학상 수상자,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자문위원회 및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재단 편집 위원회 멤버

루이스 이그나로 박사는 허벌라이프 과학 및 뉴트리션자문위원으로서 영양과학 부문의 발전을 위해 회사에 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그나로 박사는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자문위원으로서 전 세계 독립 허벌라이프 회원들에게 뉴트리션 교육을 제공해주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지원하고 있으며, 과학자문위원으로서 뉴트리션 과학의 선두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과학에 탁월한 기여를 한 이그나로 박사는, 산화질소(NO; Nitric Oxide)를 발견하고 산화질소가 인체에 미치는 이로운 효과를 발견한 공로로 1998년에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전세계 과학자들이 산화질소에 관한 추가연구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인체의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하기 위한 건강기능성식품인 Niteworks® 개발을 위해 허벌라이프와 협력하는 과정에서, 이그나로 박사는 허벌라이프의 과학자문위원이 되었습니다.

이그나로 박사는 1985년부터 교수로 재직 중인 미국 UCLA 의대 약학과 교수로 탁월한 명성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주로 옮기기 전에는 뉴올리언즈주 툴레인 약학대학에서 12년간 교수로 재직한 바 있습니다. 그 전에는, 뉴욕의 CIBA-GEIGY Corporation의 제약 부문의 연구부서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한 바 있습니다.

이그나로 박사는 수많은 연구논문을 발간한 바 있으며, 노벨 생리/의학상 외에도, 심혈관학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1998년 미국 심장협회가 수여하는 기초 연구상(Basic Research Prize)도 수상한 바 있습니다. 같은 해에, 미국 학술원(National Academy of Sciences) 회원이 되었고, 다음 해에는 미국 예술과학원 (American Academy of Arts and Sciences) 회원이 되었습니다.

이그나로 박사는 산화질소학회(Nitric Oxide Society)의 창립자이며 과학 저널인 ‘산화질소 생물학 및 화학(Nitric Oxide Biology and Chemistry’)의 발행인 겸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이그나로 박사는 1962년 콜롬비아대학에서 약학과를 졸업했고, 1966년 미네소타대학 약학과 박사를 취득했습니다. 1968년에는 NIH(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에서 화학 약리학에 관한 포스트 닥터 펠로우십(postdoctoral fellowship)도 수여한 바 있습니다.

*노벨 재단은 허벌라이프와 어떠한 연관이 없으며, 허벌라이프® 제품에 대한 검토, 인가,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